-
스탠서울 신논현역 논현동 먹자골목 맛집음식점 2019. 8. 30. 00:23
뽀할라, 프레리, 앤드유니온 등을 수입하는 수입사 버즈샵에서 운영하는 펍 스탠서울에 다녀왔습니다.
미국의 탑급 양조장인 힐팜스테드 (Hill Farmstead Brewery)의 맥주를
비록 한두종류지만 국내에서 유일하게..? 거의 상시로...? 마실 수 있는 곳으로 더 유명한 곳 입니다.
알고 찾아갔으니 망정이지 지나가다가는 도저히 알아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어두워지면 더 잘보일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올라가는 계단 옆에 이렇게 수줍게..? 간판...이라고 부르기는 좀 그런 판데기가 하나 있습니다.
혼자 갔으니 바자리에 앉아서 탭과 메뉴판을 봅니다.
버즈샵에서 운영하는 만큼 버즈샵에서 수입하는 뽀할라, 앤드유니온, 프레리 그리고 힐팜스테드 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라쇼페와 국내 브루어리들의 탭도 있습니다.
가격은 위치를 고려하면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6시 - 7시 사이? (불확실)에는 해피타임으로 애피타이저 + 파스타 + 그리고 맥주 한잔이 2만원 입니다.
사실 그냥 맥주만 마시고 올 계획이었는데 너무 배고파서.. 그리고 치킨리버파테가 궁금해서 시켜보았습니다.
맥주는 모든 종류중에 고를 수 있는건 아니고 메뉴판 사진에서 옆에 빨간 별 달려있는 것들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른 이 날의 12번 뽀할라 오투 (Põhjala Õhtu)
https://june1031.tistory.com/151
기대감을 충분히 채워주는 맛이었습니다.
천천히 마시고 있다보니 애피타이저 치킨리버파테가 나왔습니다.
이름 그대로 닭의 간으로 만든 파테 입니다.
닭의 간을 먹어도 되나 싶은데 지금 먹은지 2주가 넘었는데 살아있는걸 보니 먹어도 되는것 같습니다.
맛은 흔히 아는 순대랑 같이 먹는 돼지간이랑 비슷하면서도 약간 더 가벼운 듯한 맛에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큼직큼직한 소금이 같이 들어있어 짭짤해 빵과 같이 먹기 아주 좋습니다.
저처럼 순대먹을때 간을 항상 먹는 분이라면 정말 입에 잘 맞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인메뉴 파스타 입니다.
삶기도 아주 적당해서 쫄깃쫄깃하고 포크로 하나씩 콕콕 찍어먹기 아주 좋습니다.
강렬한 치즈맛과 약간의 매콤함이 주를 이루며
사진에서 보이듯이 그릇 반에만 담겨 있어서 저도 먹기전에는
으잉 이게 뭐야 했는데 다 먹고나니 또 꽤나 포만감도 느껴졌습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건 매운 안주들이 다들 그렇지만 맥주맛을 섬세하게 느끼려고 하는데는 약간 방해가 되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신 방문 목적이기도 했던 힐팜스테드 아서 (Hillfarmstead Arthur) 입니다.
https://june1031.tistory.com/150
정말 맛있습니다.
사워를 좋아하신다면 미국에가서 마실게 아닌이상 반드시 한번쯤은 가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총평 하자면 맥주는 말할 것도 없고 음식도 정말 맛있습니다.
가격도 강남 한복판인걸 고려하면 정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기 전에 이글을 쓰고있는데 쓰다보니까 또 가고 싶네요.
'음식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래머리 브루어리 가평 방문기 및 시음기 (0) 2021.03.22 뀌숑82 (cuisson82) & 르82 (Le82) (양재천 카페거리) (0) 2021.03.06 샤로수길 스페인요리집 마이무 (Mymoo) (0) 2019.08.11 신도림 참족발 포장 후기 (0) 2019.08.03 히스테릭 셰프 (HYSTERIC CHEF Seafood Dining & Oyster Bar) + 맥켈란 테이스팅 로드 (0) 2019.03.07 댓글